2024-03-29 14:36 (금)
인천시, 글로벌 스마트시티 위상 알린다
상태바
인천시, 글로벌 스마트시티 위상 알린다
  • 김상섭
  • 승인 2021.10.2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제1회 메타버스 코리아’ 참가, 홍보전시관 운영
메타버스 코리아 전시관내 설치될 인천시 홍보전시관 조감도.(사진= 인천시 제공)
메타버스 코리아 전시관내 설치될 인천시 홍보전시관 조감도.(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지방정부 최초 XR메타버스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인천시가 글로벌 스마트시티 위상 다지기에 나선다.

24일 인천시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회 메타버스 코리아(Metaverse Korea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전시회에서 ‘XR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관련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XR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는 인천국제공항, 개항장, 송도, 부평역 등 380만㎡ 3차원 공간지도를 구축해 5G와 연계된 길찾기, 관광, 쇼핑 등 메타버스 편의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XR 글라스 등 개발도 추진된다.

이 프로젝트에는 인천시 주관, 네이버랩스,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총 10개사가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인천시는 홍보전시관에서 가상현실 공간에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상반된 매력의 도시 인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인천크래프트’ 체험존을 운영한다.

또, 디지털트윈 확장과 데이터 댐 구축 사업을 소개하고 메타버스·디지털 트윈 분야 전문가 강연 등의 콘텐츠를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김지영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이번 전시회 참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메타버스 산업과 IT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고 스마트기술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지방정부 최초로 XR메타버스 구축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5월 ‘5G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80억원 등 총 138억원이 투입되는 ‘XR메타버스 인천이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5G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 공모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디지털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