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고령군,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개최
상태바
고령군,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1.10.3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 지산동 고분군,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단지 일원서 열려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포스터(사진=고령군 제공)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 포스터(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이 주최하고 고령군관광협의회가 주관하며 문화재청과 경북도가 후원하는 '2021년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이 11월 12일부터 13일 고령 지산동 고분군,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가야 야행은 총 23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행사에선 고령 대가야 문화재 야행을 대표하는 핵심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달빛고분산책' 코스에는 지산동 고분군이 가치를 온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대가야의 사람에게 직접 듣는 대가야의 역사, 문화 이야기를 소개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전통의 국악기 대가야의 가야금 선율과 힙합, K팝 댄스 콜라보레이션 공연으로 시간의 경계를 넘어 현재의 고령에서 만나는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총 8곳의 프로그램 스팟에서 스탬프를 받으면 기념품을 증정 받는 스탬프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곽용환 군수는 "올해로 2번째로 맞는 야행을 통해 지산동 고분군이 야간명소로 많이 알려지고 있다. 향후 문화재 및 지역의 핵심적인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지역민들의 창조적 문화역량 발휘와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중·장기적인 문화융성과 도심재생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