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전남 고흥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통제소 운영
상태바
전남 고흥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통제소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1.11.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 전남 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최근 며칠사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고자 이번 달 1일부터 금산면 거금휴게소에서 통제소를 운영했다.

통제소는 금산면 일대에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병의 급격한 확산세를 저지키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민 협조를 구해 운영한다.

해당시간 내 금산면에서 외부로 나가는 차량의 승차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여부와 발열유무를 확인하고, 체온이 높게 측정되어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외부 출입을 자제할 것과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받을 것을 안내했다.

통제소 운영에 군 직원 20여명과 교통지도 단속차량 2대를 비롯한 발열검사 장비가 동원됐으며, 교통신호 제어 및 차량통제를 위해 고흥경찰서 협조에 경찰관 5명과 경찰차 2대가 지원됐다.

이번 통제소 운영은 현재 군에서 발생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병의 급격한 확산세에 대해서 군이 사태의 심각성을 주민에게 인지시키고 외부 출입 자제를 유도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을 조속히 종식시키려 하는 고흥군의 강한의지를 내보인 것으로 평가된다.

송귀근 군수는 "최근 우리군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군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며 "마을별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발 빠르게 주민 전수검사를 마치고, 지역 간 이동을 최대한 통제해 수일 내에 코로나19 확산을 종식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