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천경제청, 삼성바이오로직스 토지 공급
상태바
인천경제청, 삼성바이오로직스 토지 공급
  • 김상섭
  • 승인 2021.11.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5공구 지식산업제조업용지 1필지(1만279㎡) 매매계약 체결
삼성 송도 5공구 매매계약 체결 위치도 수정.(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삼성 송도 5공구 매매계약 체결 위치도.(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송도5공구 지식산업제조업용지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인천경제청은 3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송도 5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B) 지식산업제조업용지 1필지(1만279㎡)에 대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인천경제청이 지난 6월 해당부지에 바이오의약분야 기업유치를 위한 사업자 공개모집에 따른 토지공급 계약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제출한 사업계획서에 해당 부지에 유전자 의약품 특화 생산시설을 건립해 급증하는 글로벌 생산 수요에 대응할 계획을 담고 있다.

이는 최근 mRNA 백신·바이러스벡터 백신 등 유전자 기반 차세대 의약기술이 부상하며 관련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기 때문으로 제시했다.

따라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mRNA 백신, 아데노바이러스 백신 등 유전자 기술 기반 의약품과 유전자 의약품 원재료에 대한 복합생산, 유전자 전달 플랫폼 연구개발 등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연면적 약 2만525㎡ 규모의 연구개발 및 제조시설을 내년 상반기 착공, 오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건립할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는 주요 입주기업들이 항체의약품 역량에 더해 감염병 백신·치료제 연구개발과 생산 역량을 확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스엘포젠(DNA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 싸토리우스(백신 원부자재 공급) 등 국내외 주요기업들이 시설투자를 진행하며 '글로벌 백신 허브'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00여개의 항체의약품 생산허가를 통해 입증된 글로벌 수준의 생산기술과 주요 제약사들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송도에 차세대 백신·치료제 복합제조시설을 건립함으로써 송도의 '글로벌 백신 허브' 성장을 가속화할 견인차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원재 청장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는 정부의 핵심 정책과제인 'K-글로벌 백신허브화'를 가장 선도적으로 실현하는 도시"라면서 "송도가 우리나라 바이오의약 분야 혁신성장의 거점이 되도록 우수기업 유치 및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