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무료 아동치과주치의 사업 실시
상태바
인천시, 무료 아동치과주치의 사업 실시
  • 김상섭
  • 승인 2021.11.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교 5학년생 대상, 치아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 안내 홍보용 웹 배너. 수정(사진= 인천시 제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 안내 홍보용 웹 배너.(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이달말까지 관내 초등학교 5학년생을 대상으로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실시한다.

4일 시는 시교육청, 치과 병·의원 및 보건소와 협력해 구강검진·구강보건교육·불소도포·치아 홈 메우기·치석제거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대상 연령은 영구치열을 가진 아동의 비율이 급증하는 시기로, 구강건강 관리에 특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아울러 서비스 대상 학생들은 사업 참여 284개소의 치과병·의원을 방문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연계치과로 사전 전화예약 후 문진표,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작성·제출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 '덴티아이'를 통해 서비스신청과 이용도 가능하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아동기의 치아 건강관리는 평생을 좌우하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초등학교 5학년생들이 아동치과주치의 사업에 꼭 참여해 충치 확인과 치아 상태를 점검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서비스 제공으로 아동이 평생 건강한 치아를 가지고 살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역 특성상 연계치과의원 선정이 어려운 강화와 옹진군은 치과 공중보건의가 배치돼 있는 보건소(보건지소)를 통해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그리고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학교 소재지 관할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