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2021 청주문화재야행, 온·오프라인 운영
상태바
2021 청주문화재야행, 온·오프라인 운영
  • 노승일
  • 승인 2021.11.0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문화재야행 청주관아 청녕각 아트로드 연출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문화재야행 청주관아 청녕각 아트로드 연출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 대표 문화행사 청주문화재야행이 '청주읍성 속 깊은 밤길을 거닐다'를 주제로 가을밤에 찾아온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용두사지철당간, 중앙공원, 청주시청 제2청사 등 성안길 일원에서 ‘2021 청주문화재야행’을 개최한다.

올해로 6년째 열리고 있는 청주문화재야행은 지역의 유·무형 문화재와 문화자원을 활용한 청주의 대표 야간 문화행사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개최하려던 행사를 코로나19 여파로 취소한 후 다시금 개최하는 것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현장 야행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야행을 병행할 계획이다.

현장 야행에서는 13일 청주농악과 태평무가 어우러진 ‘풍요와 태평성대를 기리며’와 무형문화재의 공연인 ‘무형의 가치, 명장과 같이’, 옛청주역 이야기를 들려주는 ‘청주역 브루스’ 등 공연 3개가 펼쳐진다.

14일에는 청주읍성 탈환 퍼포먼스인 ‘달빛 승리 청주성 탈환극’ 무대가 진행되며, 후손의 목소리로 직접 듣는 독립운동가 검은 정순만의 이야기 토크콘서트 ‘대대손손 청주토박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용두사지철당간부터 제2청사로 이어지는 성안길 구간을 문화재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청주의 역사를 배우는 관람객 투어 ‘문화재발굴단’도 준비됐다.

현장 야행 참여 희망자는 이달부터 선착순 인원 마감 때까지 청주문화재야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수칙에 맞춰 현장접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