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 수성구, ‘수성구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 수성구, ‘수성구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 이동엽
  • 승인 2021.11.1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라이언스와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수성구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수성구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식(사진제공=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9일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라이언스와 ‘수성구 행복두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9일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라이언스와 ‘수성구 행복두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두현 수성구의회 의원, 백인규 딜로이트 한마음 나눔 이사장, 강종환 SK증권 본부장, 조민영 행복나래 본부장, 김누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정현정 반야월 연근사랑협동조합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결식 우려 아동의 끼니 공백을 해소키 위해 행복도시락을 제공해 하루 두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 복지사업이다.

기업, 정부 그리고 지역 내 사회적기업, 시민이 함께 민관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수성구 관내 100여 명의 결식 우려 아동에게 6개월간 약 1만3200식의 행복도시락을 제공할 예정이다.

딜로이트 한마음나눔, SK증권, 행복나래 등 행복얼라이언스 협력사는 기부금으로 급식 공급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탁금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하며, 반야월 연근사랑협동조합은 도시락 제조 및 배송을 통한 급식 지원을 담당한다. 수성구는 지원 대상자 발굴 및 사업 종료 후 대상자의 지속적인 결식 문제 해결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충분한 식사를 하지 못하는 사각지대 결식아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수성구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대표적 과제 중 하나인 결식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