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제1회 순천자치박람회 개최
상태바
제1회 순천자치박람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1.11.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 전남 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오는 13일 오전 11시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제1회 순천자치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2021 민주주의 정책 페스티벌'과 함께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올해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전면 시행됨을 기념하고 다양한 시민들과 우수 주민자치 성과를 공유키 위해서 순천시와 순천시주민자치협의회가 기획하게 됐다.

주요행사로는 ▲모의 시민총회 '주민자치 비전 선포' ▲24색 읍·면·동 주민자치 홍보부스 및 각종 체험 ▲주민자치 도전! 골든벨 ▲여순 10·19사건 역사관 ▲동백꽃 포토존 운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13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모의 시민총회 형식으로 668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만든 순천시 주민자치 비전을 선포한다.

주민자치로 더 나은 순천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바램과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을 많은 시민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지석호 시 자치행정국장은 "우리 시는 지난 22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위드 코로나' 전환을 선포하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대면 행사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다만 마스크 착용 철저 등 기본 방역 수칙은 철저히 지키고 각종 행사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시간대별 참여를 독려해 보다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만 시 자치혁신과장은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민주주의 시책 및 주민자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단순 축제를 넘어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실현되고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 체감도가 상승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