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전남 순천시, 전남도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 3관왕 쾌거
상태바
전남 순천시, 전남도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 3관왕 쾌거
  • 강종모
  • 승인 2021.11.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 전남 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지난 12일 열린 2021 전남도 청소년자원봉사자대회에서 3관왕의 쾌거를 이루었다.

여성가족부와 전남도가 청소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청소년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서 순천시 청소년문화의집 베이킹 동아리 '베이킹 프렌즈'가 자원봉사 활동 사례 부분에서 전남도 교육감상상, 지도자 부분에서 전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상을 수상했으며,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은 봉사터전 부분에서 전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상을 수상했다.

'베이킹 프렌즈'는 매달 1회 청소년 자치회의를 통해 기부 품목, 기부처를 정해 쿠키, 단팥빵, 카스테라, 상투과자 등을 만들어 순천시 복지기관 등에 기부하는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의 귀감이 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베이킹 프렌즈’대표 손수림 청소년은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제가 가진 재능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무척 의미가 있는 활동이었다"며 "무엇을 바라고 활동한 봉사활동이 아니었는데, 이런 뜻깊은 상까지 받게 돼 오히려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양영심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활발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