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9 14:44 (토)
인천에서 감귤재배 성공, 첫 수확 
상태바
인천에서 감귤재배 성공, 첫 수확 
  • 김상섭
  • 승인 2021.11.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신소득 과수 육성 시범사업 지원
인천에서 감귤재배 성공 감귤 첫 수확.(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시농업기술센터가 신소득 과수 육성으로 하우스 감귤 재배에 성공해 첫 수확에 나섰다.(사진= 인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영덕)가 신소득 과수 육성으로 하우스 감귤 재배에 성공해 첫 수확에 나섰다.

15일 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2019년부터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최근 소비트렌드를 반영한 감귤, 체리 등 신소득 과수 육성 시범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감귤의 생산지가 기후변화 등으로 점차 북상하면서 중부지방에서도 본격적으로 생산되고 있다.

특히, 도시근교인 인천에서 생산된 감귤은 신선도 측면에서 제주산 감귤대비 월등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

또, 흔히 접하기 어려운 감귤나무에 맺힌 열매는 훌륭한 볼거리를 제공해 관련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핵가족화 및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라 다양한 소득과수 보급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샤인머스켓을 비롯, 키위와 감귤 등을 보급해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농산물 생산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조영덕 소장은 "기후변화로 열대과일에 관심이 많은 농가가 점차 늘고 있다"며 "지역특성에 맞는 신소득 작목을 적극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