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북학생수련원,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기관 등록
상태바
충북학생수련원,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기관 등록
  • 오효진
  • 승인 2021.11.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웃도어 프로그램 본격 추진 '청신호'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기관 등록(사진)=충북학생수련원 제공
충북학생수련원이 국제적·국가적으로 공인된 청소년포상제도와 연계가 가능토록 하는 탐험활동 센터 운영기관으로 등록됐다.(사진=충북학생수련원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학생수련원이 국제적·국가적으로 공인된 청소년포상제도와 연계가 가능토록 하는 탐험활동 센터 운영기관으로 등록됐다.

청소년포상제는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참여 가능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도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여가 가능한 한국형 자기도전포상제도로 나뉜다.

각 포상제도 활동영역은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합숙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이 제도는 포상제에 참여하는 학생이 일정 규모 이상의 이수 시간과 단계별 참여 조건을 충족하면 금장, 은장, 동장을 포상하는 구조다.

특히, 탐험활동 영역은 '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센터' 운영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만 프로그램 인정이 가능하다.

충북학생수련원이 '탐험활동 센터' 운영기관으로 등록됨에 따라 수련원의 성장 아웃도어 교육이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영역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탐험활동에 참여하는 학생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자연환경 속에서 찾고, 스스로 도전하면서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경험한다.

충북수련원 조계숙 부장은 "청소년포상제 운영기관(탐험활동 센터) 등록을 통해 성장 아웃도어 교육과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영역을 서로 연계해 충북형 성장 아웃도어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성취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