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5:32 (수)
인천 서구, 장애인 보호자대상 설문조사
상태바
인천 서구, 장애인 보호자대상 설문조사
  • 김상섭
  • 승인 2021.11.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시설 종사자 144명 대상 인식개선 교육도 실시
인천시 서구 청사 전경.(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시 서구 청사 전경.(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는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과 발달장애인 인권실태 전수조사에 나선다.

16일 서구는 온라인을 활용, 오는 19일까지 장애인 인권보호와 학대사고예방을 위해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대상 인식개선 교육과 발달장애인 인권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최근 인천 장애인보호센터내 학대 및 사망사건 등과 관련해 선제적 조치로 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이용자의 인권침해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구는 장애인주간보호센터 4곳 이용자 53명에 대해 인권침해실태 전수조사를 완료한 바 있다.

설문조사는 인권실태조사 현황으로 학대나 인권침해, 이용자 욕구 사항 의견제출 등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구는 서구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이용 보호자(부모 또는 가족) 70명을 대상으로 사전 문자를 발송하는 등 참여를 안내했다.

또, 구는 가족외에 장애인과 가장 밀접하게 생활하는 22개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144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장애인 학대 근절을 위한 예방교육 ▲장애인의 인권보호 및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차별 없는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신고 의무자로서의 역할 등이다.

구 관계자는 "장애인시설 이용자에 대한 인권침해 실태를 조사하고 종사자 인식개선 교육을 기반으로 장애인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게 조치할 예정"이라면서 "장애인에 대한 차별없는 지역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