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전남 순천시, 영·유아 스마트폰 'NO'
상태바
전남 순천시, 영·유아 스마트폰 'NO'
  • 강종모
  • 승인 2021.11.1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 전남 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16일 영·유아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해 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전남스마트쉼센터 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 2019년 들어 과의존 위험군의 상승폭이 확대되고, 특히 유·아동은 전 연령대 중 가장 가파른 증가로 청소년 다음으로 높은 고위험군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한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기기의 사용증가에 따른 것으로 보여진다.

순천시와 전남스마트쉼센터는 이러한 사회여건의 변화에 적극 대응해 가정환경과 부모, 보육교사의 역할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영·유아시기에 적절한 지도와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방 교육, 부모 상담,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등 공동의 노력·협력에 나선 것이다.

순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협약에 따라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뮤지컬 인형극 영상 배부 ▲부모교육 및 보육교사 역량강화 ▲가정방문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미디어기기 사용 증가에 따른 올바른 지도방법 등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전남스마트쉼센터와 함께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양영심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영·유아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부모·보육교사의 지도 역량을 키움으로써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예방이 돼 아이들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발달이 어루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스마트쉼센터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산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전문 상담기관으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을 통해 삶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 상담, 실태조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