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 서구, 동절기 제설대책 추진 만전
상태바
인천 서구, 동절기 제설대책 추진 만전
  • 김상섭
  • 승인 2021.11.1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15일까지 24시간 제설대책본부 운영
폭설 내려도 끄떡없게,·서구, 도로 제설 준비 ‘척척’(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가 '동절기 제설 대책 추진 기간'을 정하고 강설에 대비한다.(사진= 인천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가 '동절기 제설 대책 추진 기간'을 정하고 강설에 대비한다.

18일 서구는 겨울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해 내년 3월 15일까지 '동절기 제설대책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24시간 제설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지난 15일 제설작업 민간대행 용역에 착수해 제설차량 55대, 굴삭기 5대, 제설전문 인력 82명을 확보하고 최근 염화칼슘 수입 난항에도 제설제 1278t을 확보했다.

또, 오는 19일까지 간선도로와 이면도로 주요 거점에 긴급 상황을 대비해 주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설함 106개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천교, 청운교 등 교량과 고가도로, 고갯길 등 상습 결빙 구간은 초기제설 작업을 위한 '자동 염수분사장치' 정비를 완료했다.

이밖에도 급경사지 등 차량 진입이 어려운 이면도로는 이동식 염수분사장치 114개를 설치해 대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겨울철 주민 안전과 불편 사항이 없도록 제설 작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주민들도 기상 상황에 주의해 눈길 안전 운전과 내 집앞 눈 치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