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재)음성군장학회, 군민 평생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상태바
(재)음성군장학회, 군민 평생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 정수명
  • 승인 2021.11.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음성군 제공)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 군수)는 18일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제1회 군민 평생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재)음성군장학회(이사장 조병옥 군수)는 18일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제1회 군민 평생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군민 평생 장학금은 중·고졸 학력 인증을 받지 못하고 성인이 된 음성군민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목표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역점사업이다.

군에서는 이러한 취지에 발맞춰 행사장에 포토존을 마련해 수여식에 앞서 학사모기념 촬영을 하는 식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학생은 “형편이 어려워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못해 늘 아쉬웠는데 검정고시에 합격했을 때 뛸 듯이 기뻤다면 오늘은 가슴 뭉클하다”며 “태어나서 처음으로 학사모를 쓰고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조병옥 이사장은 “검정고시에 합격해 음성군장학회 군민 평생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결실을 맺은 학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오늘 장학회에서 마련한 행사가 새로운 꿈을 펼치는데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장학회에서는 매년 성적우수, 점프, 특기, 다문화, 희망, 꿈드림, 다자녀 장학생 등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