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공주문화원, 공주-제주 간 역사적 연결고리 찾아나서
상태바
공주문화원, 공주-제주 간 역사적 연결고리 찾아나서
  • 이영석
  • 승인 2021.11.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찬 프로그램으로 역사 문화 탐방 마쳐
공주 문화원, 제주 역사 문화를 찾아서
공주문화원이 지난 18~20일 제주 역사문화탐방을 무사히 마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이영석 기자)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문화원(원장 이일주)은 지난 18~20일 제주 역사문화탐방을 무사히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역사문화탐방은 회원 및 일반시민 등 35명이 참석했으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제주도역사문화 탐방 선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주와 제주도의 역사적 연결고리를 찾아보는 알찬 역사문화 탐방으로 추진됐다.

공주문화원이 주관한 제주역사탐방은 제주목관아터, 삼별초토벌지인 항몽유적지, 추사김정희유배지, 새별오름 등 역사가 살아 숨 쉬고 있는 장소를 선택했다.

이번 역사문화탐방은 조선시대 행정중심지 역할을 했던 목관아터와 충남 예산 출신인 추사김정희 유배지를 찾아보았으며, 고려충신인 최영 장군의 목호반란군토벌장소를 볼 수 있는 새별오름을 탐방하면서 충청도와 제주간의 역사적 연결고리를 찾아보고 특히 공주와의 역사적 교류와 문화적 교류관계를 찾아보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공주문화원 이일주 원장은 "위드 코로나 속에서 역사탐방을 추진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공주와 제주 또한 충청도와 제주간의 역사적 연결고리를 찾아볼 수 있는 보람된 역사탐방으로 사고 없이 무사히 역사문화탐방을 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문화원 회원들과 탐방에 동참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