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18:17 (목)
경남 거창군 '제1회 거창 산양삼 전국 가요제' 개최
상태바
경남 거창군 '제1회 거창 산양삼 전국 가요제'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1.11.2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은 12월 28일 '제1회 거창 산양삼 전국 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요제는 거창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거창지회(지부장 이상규) 주관으로 오는 27일까지 신청접수를 마감하고 30일 예심을 거쳐 본선가요제를 개최한다.

본선 가요제에 진출한 참가자 10여명과 우리에게 잘 알려진 히트곡 '그리움만 쌓이네' 등의 초청가수 이정옥 그리고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가수 8명이 출연해 거창지역의 14인조 악단의 반주에 맞춰 전문 방송MC의 사회로 가요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경남 거창군제공)
(사진= 경남 거창군 제공)

6명의 수상자에게는 총상금 8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 및 트로피가 수여되며, 이중 가요제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시상금과 대한민국 가수 인증서를 수여할 계획이다.

거창문화센터 리모델링 공사에 따른 대규모 공연장 사용이 불가해 이번 가요제는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가요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객석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안심콜 출입관리 및 체온체크를 하고 관람인원은 당일 선착순 120명(총 좌석수의 50%)만 입장할 예정이다.

이번 가요제는 거창 산양삼의 우수성과 브랜드 홍보를 위해 추진해 오고 있는 '거창 산양삼축제'와 연계해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축제가 취소돼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거창지회 주관으로 이번 가요제를 개최하게 됐으며, 전국에 거창 산양삼 브랜드 홍보 및 가요제 개최를 통해 우수한 인재 발굴에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