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18:17 (목)
"우리가 만드는 여수" 제 1회 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 성료
상태바
"우리가 만드는 여수" 제 1회 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1.11.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수시 제공)
(사진= 전남 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년들을 위한 제 1회 '여수청년페스타 토크 콘서트'가 지난 20일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시가 주최·주관하고 26명의 여수시 제4기 청년활동가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행사로 '청년정책 토크콘서트' '지역 청년들의 문화공연' '전남 잡스퀘어 청년 일자리 상담' '여수시 보건소 심리상담' 등으로 알차게 운영됐다.

청년들의 주요 관심분야인 일자리, 재테크, 결혼·육아에 대한 전문가의 강연뿐 아니라 오픈채팅방을 통해 즉석에서 참여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으며, 참여자 간 소통을 통해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청년일자리분야는 한국고용정보원 송수종 박사를 초청 청년고용정책의 현황, 문제점, 대안에 대해 발표하고 문답시간을 가졌으며,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여수시의회의장, 강현태 여수시의원이 자리를 지키며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재테크 분야는 권욱 강사(전남대평생대학원 부동산과정)가, 결혼·육아분야는 최진숙 교수(순천제일대)가 맡아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 큰 호응을 받았다.

권오봉 시장은 "청년 여러분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삶에 와 닿는 지원사업과 정책을 통해 여수에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활동가들은 이번 행사를 마무리하고 다음해 여수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수시모임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