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18:17 (목)
영암군, 하반기 특별교부세 61억 지원 건의
상태바
영암군, 하반기 특별교부세 61억 지원 건의
  • 박춘배
  • 승인 2021.11.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사업비 확보 총력…노후상수관망 정비, 대불산단 자전거 도로 개설 건의
전동평 군수가 전해철 행안부장관을 만나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사진=영암군 제공)
전동평 영암군수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사진=영암군 제공)

[영암=동양뉴스] 박춘배 기자 = 전남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속적인 지역현안 사업비 확보를 위해 특별교부세로 건의하고자 24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군에서 추진 중인 재난·안전 등 지역현안사업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특별교부세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전동평 군수는 전해철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재난안전 지능형 관제시스템 구축 ▲노후 상수관로 정비사업 ▲대불국가산업단지 자전거 도로 개설공사 등 지역역점 추진사업 3건 61억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행정안전부 하반기 특별교부세 건의 사업 중 재난·안전 지능형 관제시스템구축 사업은 각종 재난 및 범죄 발생 시 움직임 객체가 출현한 영상만을 선별해 내고, 목적별 검색으로 긴급 상황 발생에 골든타임 확보가 가능하고, 노후 상수관로 정비사업은 상수도의 유수율을 저감시킴으로써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주민 생활환경 개선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불산단 자전거 도로 개설공사는 대불국가산업단지 내 자전거 전용 도로나 차선이 없어 일반차선으로 진입하는 자전거 통행으로 중대한 교통사고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안전한 통행로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영암군에서는 2021년 상반기에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재난·안전 및 지역현안사업으로 대불주거단지~삼호소재지 간(중로1-230호선) 도로 개설공사 등 11건에 23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건의를 통해 영암군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군민 편의와 안전을 개선 시킬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지역 현안사업의 문제 해결과 사업별 맞춤 전략을 수립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전 공무원이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