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 수성구,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상태바
대구 수성구,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 이동엽
  • 승인 2021.11.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일부터 내구성과 보안성 강화된 폴리카보네이트(PC-Polycarbonate) 타입의 차세대 전자여권
차세대
내구성과 보안성이 강화된 폴리카보네이트(PC-Polycarbonate) 타입 차세대 전자여권 표지 (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다음 달 21일부터 내구성과 보안성이 강화된 폴리카보네이트(PC-Polycarbonate) 타입의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을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폴리카보네이트는 내충격성, 내열성 등을 갖춘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레이저로 각인하기 때문에 보안이 강화된다.

1988년 이래 녹색이었던 일반여권의 표지 색상은 남색으로 바뀌고, 여권디자인은 우리의 전통 문화유산을 활용한다.

차세대 여권은 면수(48면→58면, 24면→26면)가 증가함에 따라 책자형 사증을 추가하는 제도는 폐지된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삭제, 여권번호 체계 변경과 함께 다양한 최신 보안요소가 적용되고 기능이 향상된다. 민원인이 원하는 경우 여권 추가기재란에 출생지를 기재할 수 있다.

여권제작기관에서 발급된 여권을 신청인에게 개별 우편으로 발송해주는 우편 직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 단 여권사무대행기관 방문신청자에 한하며 비용은 신청인 부담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행되며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편리한 여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