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가정폭력 예방 민·관·경 합동 캠페인
상태바
전남 광양시, 가정폭력 예방 민·관·경 합동 캠페인
  • 강종모
  • 승인 2021.11.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 전남 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26일 광양5일시장에서 가정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행사는 광양시, 광양경찰서, 광양YWCA, 광양여성상담센터, 행복을여는집, 여성친화시민참여단 20여 명이 참여해, 민·관·경 합동 캠페인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시장 방문객 등 시민을 상대로 가정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사업에 대해 홍보하면서 가정폭력의 유형과 대처요령, 피해자 지원기관을 안내하는 리플릿과 함께 코로나19 예방키트와 장바구니를 배부했다.

최숙좌 시 여성가족과장은 "가정폭력 피해자들이 지원기관의 도움을 받아 피해 발생을 줄이고, 건강하게 사회에 복귀했으면 좋겠다"며 "피해자와 그 가족들의 자립을 위해 광양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행복을여는집) 1개소, 가정폭력상담소(광양여성상담센터) 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행복을여는집은 연간 50여명의 가정폭력 피해자를 단기 보호하고 있으며 숙식 제공, 의료·상담치료 지원, 피해자 자립을 위한 직업훈련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광양여성상담센터는 가정폭력·성폭력, 이혼·부부 갈등 등 연간 1500여건의 상담과 가정폭력 가해자의 교정·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활발한 활동과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최근 양경숙 광양여성상담센터소장이 '아동·여성폭력방지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