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1 18:00 (금)
인하대, IBEC 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상태바
인하대, IBEC 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 김상섭
  • 승인 2021.12.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DP 인증기관 심사 통과, 국내 최초 인증 획득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IBEC 인증 현판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하대 제공)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IBEC 인증 현판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하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교육대학원이 지난달 말 서호관에서 'IBEC 기관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1일 인하대에 따르면 현판식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교육감, 강병구 대구시 부교육감, 허운나 채드윅국제학교 대외협력교장 등 교육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와 함께 이용기 인하대 총동창회장을 비롯한 조명우 총장 등 대학의 주요 보직자들이 함께 참석했다.

지난 11월 인하대는 국제 바칼로레아 중등교사 양성과정(IBDP,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me) 인증기관 심사를 통과했다.

IB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는 비영리 교육재단인 IBO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학생 주도적인 탐구와 학습을 통해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최적화된 교육과정 시스템이다.

현재 대구시교육청 및 제주도교육청 산하의 60여개 학교가 IB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국내 공교육에서도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자격과정은 중등교원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수료생은 교육학 석사학위와 더불어 IBEC(IB Educator Certificate: 교사자격과정 수료증)을 받게 된다.

한국어로 운영되는 자격 과정은 인하대가 국내 최초로 인증을 받은 유일한 기관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날 축사를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IB교육과정의 국내 도입에 인하대가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조명우 총장은 "인천시교육청을 비롯해 이미 IB프로그램을 도입한 대구교육청 및 제주교육청과 유기적인 협력토대를 기반으로 교육 혁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