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홈페이지 구축
상태바
충북교육청, 고교학점제 홈페이지 구축
  • 오효진
  • 승인 2021.12.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홈페이지
고교학점제 홈페이지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6일 '충북 고교학점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충북의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고교학점제의 최신 소식과 질문 답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사들을 위한 연구·선도학교 운영 정보와 학점제형 학교 공간조성 등 각종 정보도 지속해서 탑재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학생들의 교과 선택 등을 돕기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현황 안내와 수강 신청, 학점제형 학교 공간조성 운영현황 안내, 선택형 교육과정을 위한 인력풀 정보 제공, 고교학점제 관련 각종 강의·연수·홍보 자료 제공 등도 구성했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교육과정 이수·운영제도다.

도교육청은 2023년 고교학점제 제도의 단계적 이행과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준비 중이다.

김병우 교육감은 "고교학점제로 점진적 변화와 현장 안착 지원을 통한 단계적 제도 도입 및 학교 현장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충북 고교학점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며 "학생·학부모·교직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행정적 지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