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교육문화원 "한글사랑관 전시 '숨숨정원'으로 놀러 오세요"
상태바
충북교육문화원 "한글사랑관 전시 '숨숨정원'으로 놀러 오세요"
  • 오효진
  • 승인 2021.12.0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사랑관 내에 숨숨정원, 상상 정원, 한글 정원(사진=충북교육문화원 제공)
한글사랑관 내에 숨숨정원, 상상 정원, 한글 정원(사진=충북교육문화원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문화원 한글사랑관에서 '숨숨정원'을 전시중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글사랑관 내에 숨숨정원, 상상 정원, 한글 정원으로 공간을 연출했다.

한글 정원사 '마레'가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아름다운 한글 조각을 각각의 정원에 숨겨 놓는다는 설정이다. 아이들은 숨숨지도를 따라가며 도장을 찍어 완성하는 체험형 전시다.

숨숨정원 입구에서 초대장을 받는 것으로 시작해 각각의 정원에서 마레의 꿈 엽서와 한글 스티커, 정원 색칠하기 활동지, 나비와 꽃 카드 꾸미기, 요정 배지 만들기 등 모든 체험을 마친 어린이들에게 정원사로 임명하는 것으로 전시는 마무리된다.

아름다운 정원과 한글의 조형적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이번 전시는 단순히 눈으로 보는 수동적인 감상이 아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스스로 한글 정원사가 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의미를 선사하고 있다.

'숨숨정원'은 '한글 도깨비 두두리'에 이어 두번째로 기획전시로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충북교육문화원 윤인중 원장은 "푸른 정원과 우리 글의 아름다움을 접목해 아이들이 더욱 쉽고 재밌게 우리 한글을 접하고 예술체험 활동과 한글을 융합한 전시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한글의 미와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깨닫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