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8 17:02 (토)
충북교육청, 11회 교직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11회 교직원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1.12.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포스터
충북교육청 교직원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포스터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 교직원 오케스트라(단장 윤인중)가 오는 13일 오후 7시 충북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11번째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영웅 그리고 희망(The Hero & Hope)'이란 주제로 꾸며질 이번 정기연주회는 11년째 음악 나눔, 사랑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교직원 오케스트라의 희망을 담은 열정의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연주회는 베토벤 영웅 교향곡을 비롯해 첼리스트 김진경의 협연으로 하이든 첼로 콘체르트 2번, 싱어 한지혜와 김정웅의 호소력 짙은 음성으로 아다지오,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를 감상할 수 있다.

초청연주에는 소리창조 '예화'가 소설뮤지컬인 임꺽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9년 창단해 초·중·고에 재학 중인 40여명의 단원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진천청소년챔버오케스트와 교직원오케스트라의 연주동행 무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쁜 업무 속에서도 음악을 배우고, 음악을 즐기고, 음악을 나누기 위해 농산촌 학교와 복지단체 등 음악 소외지역에 나눔연주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는 교직원오케스트라는 매년 각급 학교의 학생오케스트라와 연주동행을 통해 문화예술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윤인중 단장(충북교육문화원장)은 "단원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정성과 노력이 모아진 이번 음악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포기하지 않고 이겨내면 좋은 날이 반드시 온다는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소속 교육행정공무원으로 2007년 처음 구성된 교직원오케스트라는 현재 40여명의 교직원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인사혁신처로부터 공무원 재능 나눔 우수단체로 선정돼 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사전 요청자에 한해 관람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접종 증명·음성확인제 적용으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