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부산 서면~충무 구간 BRT, 20일 개통
상태바
부산 서면~충무 구간 BRT, 20일 개통
  • 허지영
  • 승인 2021.12.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중앙대로 서면~ 충무 BRT 개통 구간이다.(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 중앙대로 서면~충무 BRT 개통 구간.(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 서면~충무 구간 7.9㎞ 길이의 중앙버스전용차로(BRT)가 오는 20일 개통된다.

부산시는 이날 시내버스 첫차 운행시간인 새벽 4시 30분부터 중앙대로 서면 광무교에서 충무동 자갈치교차로까지 BRT를 개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BRT 개통으로 동래 내성교차로에서 충무동 자갈치교차로까지 14.5㎞의 남북축 BRT가 완성된다.

버스 속도는 12~28%까지 증가하고 약속시간을 지킬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정시성은 20~30% 정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BRT 개통과 함께 서면복개로, 고관로 등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23개 노선도 조정해 버스의 정시성과 속도를 더욱 높이고 일반차량의 교통흐름도 원활하게 할 방침이다.

박형준 시장은 개통 당일 아침 BRT 현장을 방문해 운영 상황을 직접 챙길 예정이다.

BRT 개통 후에도 시는 교통전문가, 경찰, 도로교통공단 등 유관기관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모니터링을 실시해 대중교통 이용환경뿐만 아니라 일반차량의 교통흐름도 지속적으로 살펴볼 계획이다.

박 시장은 "내년 서면교차로에서 주례교차로까지 5.4㎞ 구간의 BRT도 개통된다면 이번 남북축 BRT 연결과 연계해 동서남북을 아우르는 BRT 축이 완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