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농협 공주시지부, 주거환경 개선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농협 공주시지부, 주거환경 개선 이웃사랑 실천
  • 이영석
  • 승인 2021.12.20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공주시 지부와 정안 농협은 노인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사진제공= 공주시 지부)
농협 공주시지부와 정안농협이 노인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NH농협 공주시지부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NH농협 공주시지부(지부장 박재명)와 정안농협(조합장 이경우)은 20일 정안면 관내 취약 돌봄 대상 농가를 찾아 주거 환경개선을 통한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등 지난 8일 신풍면 관내 농가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시지부와 정안농협이 함께 힘을 모아 취약 계층 어르신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박재명 지부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은 어르신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주시지부와 지역 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농업인행복콜센터를 운영해 70세 이상의 고령·취약·홀몸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해 말 벗 등 정서적 위로를 제공하고 생활 불편 해소, 긴급출동 연계와 같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록은 가까운 농·축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