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음성군,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
상태바
음성군,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
  • 정수명
  • 승인 2021.12.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26억원 투입, 어린이 안전 최우선
음성군 맹동초 옐로카펫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군 맹동초 옐로카펫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 2021년 어린이보호구역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어린이보호구역 환경개선 사업비 26억원(국비 13억원, 군비 13억원)을 투입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도정비, 표지판설치, 과속방지턱 설치 등 교통정온화 시설을 정비하고, 초등학교 주변 무인교통 단속장비 39개소, 옐로카펫 6개소를 설치하는 등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을 개선했다.

이밖에도 조달청 시범사업으로 예산 2억원을 지원 받아 동성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등 6개소에 ‘보행자 친화형 스마트 교통알리미’를 설치했고, 투수 블록 제조업체인 ㈜대일텍은 충북혁신도시 동성초등학교 주변 도로를 차도블록으로 포장해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지원했다.

또한 군은 지난해와 올해에 이어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0’건 유지를 목표로 내년에도 어린이보호구역 환경개선 사업비 13억원(국비50%)과 자체예산 등 총 14억원을 신청했다.

군은 내년에도 어린이 안전을 위해 추가로 필요한 안전시설물 등 어린이보호구역별 맞춤형 개선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건설교통과 오재균 주무관은 내년도 예산이 감소한 것에 대해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단속카메라 설치가 의무화돼 초등학교 주변 무인교통 단속 장비 설치 예산이 집중 투입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주민 여러분께서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규정 속도 및 신호를 지켜주길 거듭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현재 어린이보호구역 총 66개소를 지정해 유지·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