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단재교육상 수상자 3명 선정
상태바
충북단재교육상 수상자 3명 선정
  • 오효진
  • 승인 2021.12.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38회 충북단재교육상 수상자 3명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충북교육청에 따르면 사도 부문 이영정(61세) 충북예술고 교장, 학술 부문 김용(50세) 한국교원대 교수, 공로 부문 홍성학(60세) 충북보건과학대 교수를 각각 선정했다.

이영정 충북예술고 교장

사도 부문 수상자 이영정 충북예술고 교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전시 기획 및 독도 사랑 교육 실천을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춘 민주시민 양성에 헌신했다.

김용 한국교원대 교수

학술 부문 수상자 김용 한국교원대 교수는 교육정책의 깊은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충북교육의 변화와 혁신에 의미 있는 전망을 제시하고, 여러 교육정책 자문위원 활동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충북교육의 이상 실현에 크게 공헌했다.

홍성학 충북보건과학대 교수

공로 부문 수상자 홍성학 충북보건과학대 교수는 실천적 지식인으로서 우리 사회의 그늘진 곳을 밝히는 일에 정성을 기울이며 인권과 사회 공공성, 민주주의 가치를 실천했고 미래 교육의 개혁과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이 평가됐다.

올해 서른 여덟번째를 맞은 단재 교육상은 역사학자, 언론인, 독립운동가로 활동했던 단재 신채호 선생의 높은 뜻을 기리고 충북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인사들에게 주는 상으로 시상식은 오는 28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간소하게 치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