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공주시, 제2기 신바람 시민소통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공주시, 제2기 신바람 시민소통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 이영석
  • 승인 2021.12.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균형 재배치 위한 민·관·학 협의체 구성 등 과제 10건 발굴
제2기신바람소통위원회회의(사진제공=공주시)
공주시는 지난 24일 공주환경성건강센터에서 제2기 신바람 시민소통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사진=공주시 제공)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충남 공주시는 지난 24일 공주환경성건강센터에서 제2기 신바람 시민소통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민자치분과와 문화관광분과, 경제도시분과 등 5개 분과위원회에서 직접 발굴한 10개의 공론화 과제에 대해 위원들이 직접 제안 내용을 발표했다.

제시된 안건을 살펴보면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금지에 따른 통학차량 정차 방안 ▲곰나루~청벽 데크길 설치 ▲학교 균형 재배치를 위한 민관학 공론화 협의체 구성 ▲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모든 여성청소년 지원 등이다.

또 ▲공주시 상징 관문 설치 ▲마을 재활용 배출시설 활성화 방안 ▲이륜차 배달노동자 교통법규 위반 대책 방안 등을 놓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번 정기회의에서 제안된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내년도 업무추진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내년에도 신바람 시민소통위원회는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을 연간 일정에 맞춰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소통위원회에서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책이 공론화 과정을 통해 시책으로 시행될 수 있게 많은 공론화 과제를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