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전남 순천시, 도시재생 송년데이트
상태바
전남 순천시, 도시재생 송년데이트
  • 강종모
  • 승인 2021.12.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사진전 및 주민과 함께하는 음악회 등 주민공동체 활성화"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 전남 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저전골 주민들이 연말을 맞아 도시재생 송년 행사를 열었다.

비타민 저전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8일 저전나눔터(은하길 67)에서 공유경제 문화 확산과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1 저전동 도시재생 송년데이트' 행사를 개최했다.

저전골 마을관리협동조합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공간들을 주민 스스로 운영 관리하고, 수익금을 마을에 환원하는 선순환 경제 구조를 위해 지난 9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설립인가 받은 주민공동체다.

▲1부 행사에서는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총회와 사업설명회를 가지고 ▲2부에서는 주민이 기획하고, 주민이 출연하는 잔잔한 음악회로 진행이 됐다.

부대행사로 도시재생 사진전과 주민제안 공모사업 결과물을 서로 공유 했다.

또한 나의 소중한 물건을 이웃과 나누는 산타박스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사진= 전남 순천시 제공)

위영애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마을관리협동조합의 사업설명회와 이웃 주민이 출연한 음악회 공연을 보고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저전동에 소소한 애정을 더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오영래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동네 주민들이 문화활동을 통해 함께 마을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상택 시 도시재생과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마음이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치유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저전동 주민들이 안전한 문화생활을 영위하며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