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하대 김상섭 교수, 한국재료학회 이끈다
상태바
인하대 김상섭 교수, 한국재료학회 이끈다
  • 김상섭
  • 승인 2022.01.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재료학회 제23대 회장 취임, 임기 1년
김상섭 인하대학교 신소재공학과 교수.(사진= 인하대 제공)
김상섭 인하대학교 신소재공학과 교수.(사진= 인하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하대 김상섭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올해 임기 1년의 사단법인 한국재료학회 제23대 회장에 취임한다.

7일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에 따르면 김상섭 교수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재료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재료학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다.

김 교수는 박막 및 표면 관련 연구에 매진하며 고내식성 코팅소재와 초고감도 나노형 가스센서 소재 개발에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한국재료학회가 참여하는 국제재료학회(International Union of Materials Research Societies: IUMRS)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소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김상섭 교수는 취임소감으로 "코로나로 위축된 분위기를 일신해 산업체 인사들과의 교류, 정부에 대한 정책제언을 더욱 활발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재료학회가 국내정상급 재료연구자들의 학술단체인 만큼 우리나라 소재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1991년 창립된 한국재료학회는 재료 분야 연구자 1500여명이 회원으로 구성된 재료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단체다.

금속재료, 세라믹재료, 신소재 등 산업발전에 필수적인 재료공학에 관한 학술연구 발표와 정책제안 등을 통해 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