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IFEZ 글로벌센터, 한국어교실 인기몰이
상태바
IFEZ 글로벌센터, 한국어교실 인기몰이
  • 김상섭
  • 승인 2022.01.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온라인수업, 총 3기 36개반 운영 약 500명 수강
IFEZ글로벌센터 한국어교실.(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IFEZ글로벌센터 한국어교실.(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글로벌센터의 외국인대상 한국어 교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인천경제청은 코로나19가 확산이후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 한국어교실이 지난해 총 3기에 걸쳐 36개반이 운영됐으며 500명에 가까운 외국인들이 수강했다고 밝혔다.

수강생 에마 나카이는 "한글도 모르고 한국에 왔는데, IFEZ 글로벌센터에서 한국어 강좌를 1년 넘게 수강하면서 지금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한국어 실력이 많이 늘었다"며 "정주 외국인의 입장에서 IFEZ 글로벌센터에서 이렇게 수준 좋은 한국어 수업을 제공해주는 점에 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어 교실은 외국인들의 한국어 의사소통 강화를 통한 정주여건개선 일환으로 무료로 운영 중이며 초급, 중급, 고급 등 다양한 수준의 질 높은 강의를 외국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올해 한국어 교실 운영 방침을 최근 확정, 1기를 이달 10일 개강해 총 14주간 운영하며, 대상은 1순위가 IFEZ, 2순위가 인천시 거주 외국인이다.

특히, 올해는 녹색기후기금(GCF) 등 국제기구에 근무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점심 회화 수업을 추가로 개설해 정규과정 11개반, 특별과정 2개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제청 정경원 투자유치기획과장은 "한국어수업을 수강하는 외국인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외국인들의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주 외국인에게 질 높은 한국어 강의를 제공, 언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FEZ 글로벌센터에서는 한국어 강좌 운영뿐만 아니라 지난해 '제1회 IFEZ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도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다각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