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꿈키움캠퍼스’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꿈키움캠퍼스’ 운영
  • 박춘배
  • 승인 2022.01.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대학 연계 공동 교육과정으로 고교학점제 안착 지원
전남도교육청이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꿈키움캠퍼스’를 운영한다.(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꿈키움캠퍼스’를 운영한다.(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동양뉴스] 박춘배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맞춤형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 ‘꿈키움캠퍼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꿈키움캠퍼스’는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소인수 선택과목 및 전문교과를 고교-대학이 연계해 운영하는 공동교육과정으로, 운영 시기, 개설 과목의 특성에 따라 온·오프라인 또는 합숙형 실기집중과정으로 진행된다.

학생 선택과목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고교-대학-교육청이 연계해 개설과목을 확정하고, 대학이 강사인력풀과 학습장, 학습 프로그램 등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합숙형 실기집중과정은 인근학교 부재 및 지역 교육자원의 한계로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도서벽지 소규모 학교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교육력 제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 지원을 위해 고교-대학 연계 사업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전남의 모든 학생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남도교육청은 2023년 고교학점제 부분 도입에 대비해 관련 지침을 정비하고, 단위학교 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고교학점제 현장 지원단을 운영하는 한편 학생·학부모·교원대상 설명회, 연수 등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