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2 18:03 (일)
음성군 명품작물 쇼핑몰 ‘음성장터’ 설맞이 기획전
상태바
음성군 명품작물 쇼핑몰 ‘음성장터’ 설맞이 기획전
  • 정수명
  • 승인 2022.01.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장터 홈페이지 (사진=음성장터 홈페이지 캡처)
음성장터 홈페이지 (사진=음성장터 홈페이지 캡처)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설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음성군 명품작물(명작)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맞이 기획전에서는 쌀, 인삼, 과일, 축산물, 가공식품 등 음성군에서 생산되는 47개 품목을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설맞이 기획전은 농가는 판로확보를 통해 소득이 늘어나고, 소비자는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군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2년부터 개설된 음성장터는 지난 2020년 12월 최신 트렌드에 맞게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쇼핑몰로 새단장해 코로나19로 인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의 수요 증가라는 새로운 시장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군은 지난해 음성장터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문 위탁 운영업체를 선정해 방송·광고·SNS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 행사, 판매품목 확대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1년 만에 신규 회원이 2116명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억3000만원이 증가해 음성장터 개장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인 7억8000만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군은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설맞이 비대면 직거래 장터를 오는 27일 추진할 예정이다.

최용환 군 농정과 주무관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농가도 돕고 품질 좋은 농산물도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해 ‘음성장터’를 매개로 우수한 우리 지역의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