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1 18:00 (금)
인하대 이동석 박사, 계명대 조교수 임용
상태바
인하대 이동석 박사, 계명대 조교수 임용
  • 김상섭
  • 승인 2022.01.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위기간 중 발표논문만 40여편, 촉망받는 신진연구자로 주목
인하대 건축학부 이동석 박사.(사진= 인하대 제공)
인하대 건축학부 이동석 박사.(사진= 인하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건축학부 이동석 박사(36)가 2022년 1학기 계명대학교 조교수로 임용됐다.

14일 인하대는 건축학부 조재훈 교수가 이끄는 건축환경시스템연구실에서 촉망받는 신진연구자로 주목받고 있는 이동석 박사가 계명대 조교수로 임용됐다고 밝혔다.

이 박사는 건축환경시스템연구실에서 대공간 및 초고층 건물의 실내환경 센싱 및 환경성능 평가, 첨단 외피시스템 평가 분야를 연구하며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학위 기간과 박사후과정 동안 SCI급 논문 12편을 비롯해 KCI 등재지와 국제학술대회에 각각 11편, 20편의 논문을 발표하며 탁월한 연구 능력을 인정 받았다.

환경설비 및 빌딩에너지 분야의 촉망받는 신진학자인 이 박사는 특히 멀티존 및 대공간의 실내환경 예측 및 모니터링 관련 연구에서 우수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석 박사는 "건축환경설비 분야에서 아낌없는 지원과 지도를 해주신 조재훈 교수님과 김의종 교수님, 그리고 건축공학전공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육자로서 학생들 개개인이 가진 능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신감을 갖고 본인만의 길을 열어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