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인천 서구,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상태바
인천 서구,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 김상섭
  • 승인 2022.01.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지원체계 구축
서구-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 체결.(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 서구와 인천시교육청이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를 위해 손잡았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와 인천시교육청이 '교육혁신지구' 부속합의를 위해 손잡았다.

20일 인천서구(청장 이재현)는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교육혁신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를 지난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혁신지구 사업은 기초자치단체와 교육청, 학교, 지역주민이 함께 협력해 학교 교육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여러 교육 문제를 풀어내고자 서구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역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교 밖에서도 학생들이 배움을 익히도록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서구는 지난 2019년 업무협약을 통해 2023년까지 5년간을 협약 기간으로 두며 이번 부속합의 체결을 통해 교혁신지구사업 활성화를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올해 교육혁신지구 4년차를 맞는 서구는 ▲행복한 교육환경조성을 위한 공교육 혁신지원 ▲배움과 돌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 ▲교육거버넌스구축 등 3대 핵심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 추진사업은 ▲마을연계교육과정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학교 교육 혁신 역량 강화 ▲마을학교 확대 ▲마을학교 모니터링단 구성 등 핵심사업 13개다.

협약식에서 이재현 청장은 "마을자원을 활용해 교육청, 학교, 지역주민과 모두 협력해 서구 아이들이 올바른 길로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