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경제청, 설연휴 가스시설 안전점검
상태바
인천경제청, 설연휴 가스시설 안전점검
  • 김상섭
  • 승인 2022.01.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규모 이상 가스사용 산업체와 공중이용시설 대상
인천경제청 G타워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경제청 G타워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은 설연휴 대비 공중이용시설 가스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

24일 인천경제청은 일정 규모 이상 가스를 사용하는 산업체와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인천경제청은 공중이용시설 31개소(송도 19, 영종 9, 청라 3)에 대해 가스시설 적정 유지관리 및 안전장치 정상작동여부 등 안전 점검을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또, 인천경제청은 ▲시설물별 안전관리규정 수립 및 이행 여부 ▲유해·위험 요인의 점검과 위험징후 발생여부 ▲각종 법정검사의 수검여부 등을 연중 중점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이는 '중대재해 처벌법 시행(2022년 1월 27일)'에 맞춰 취약시기별로 고압가스를 사용하는 사업장과 다중이 이용하는 공중이용시설 등 총 1306개 시설에 대해 이뤄진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점검에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관계법령에 의해 신속하게 행정 조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기적인 안전 점검 및 이력 관리를 통해 사전적 예방 활동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시민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시설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작은 부주의가 자칫 중대재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가스시설 안전점검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