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전남 고흥군, 군민편의 증진 산책로 조성 추진
상태바
전남 고흥군, 군민편의 증진 산책로 조성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2.01.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 전남 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고흥읍 내 열악한 보행환경 개선과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향상 및 힐링 공간을 제공키 위한 산책로를 조성하고자 지난 5월 공사에 착수했다.

고흥천은 남계택지지구 개발로 인근 주민들이 산책하기 좋은 장소임에도 산책할 수 있는 구간이 한정돼 산책로 조성이 시급한 실정이다.

또한, 고령화 및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과 여가활동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이 더욱 증폭된 상황에서, 고흥읍 내 보행공간이 협소함에 따라 보행 안전 확보를 위한 산책로 조성 필요성이 더욱 부각됐다.

이에 군은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총 18억원을 투입해 고흥터미널~고흥고까지 고흥천을 따라 1.4㎞ 구간에 산책로를 조성에 나섰다.

고흥천 내 산책로 공간이 확보되지 않는 구간은 켄틸레버를 설치했고, 이외 구간은 포장해 완료할 계획이다.

오는 6월까지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산책로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남계어울마당과 연계해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지역민의 건강문화 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코로나19를 다 함께 극복키 위해서는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잘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넓은 공간에서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가벼운 산책으로 건강을 회복하고 활기찬 정신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고흥읍 산책로 조성이 군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한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