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8 17:02 (토)
인천시, 표준디자인 8차 개발용역 시행
상태바
인천시, 표준디자인 8차 개발용역 시행
  • 김상섭
  • 승인 2022.01.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실 안내사인 및 흡연부스 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
민간용 흡연부스 디자인 가이드라인 예시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민간용 흡연부스 디자인 가이드라인 예시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표준디자인 개발용역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27일 인천시는 '표준디자인 8차개발' 용역을 통해 화장실 안내사인 가이드라인과 흡연구역·흡연부스 디자인을 개발해 도시환경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간이 및 공중화장실 등의 현황조사를 통해 멀리서도 찾기 쉽고, 통일성 있는 화장실 안내사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개발해 시민들에게 인지가 쉬운 정보 체계를 마련했다.

특히, 화장실 내·외부 안내사인은 야간 인지 강화를 위해 조명을 추가하고 반려동물이 외부에서 기다리는 곳을 알리는 안내사인 등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이번 흡연구역·흡연부스 디자인은 민간용과 공공기관용으로 구분해 길거리 흡연 방지 및 금연인식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발했다.

아울러 화장실 안내사인과 흡연구역·흡연부스 표준디자인은 선도사업 대상지 선정 후 시범 설치하고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동석 시 도시계획국장은 "인천형 표준디자인은 유니버설디자인과 서비스디자인을 적용해 시민들 생활안전과 안심을 중심으로 연구하는 도시디자인 행정의 주요 사업"이라며 "시민들의 생활 환경에 밀접한 표준형 공공시설물 보급을 확대해 시민들의 생활편의와 도시 품격을 높이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