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4 19:10 (일)
가수 박기영, 진주시 문화·관광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가수 박기영, 진주시 문화·관광 홍보대사 위촉
  • 김상우
  • 승인 2022.02.0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대첩의 영웅' OST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진주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가수 박기영을 진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진주시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해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주대첩의 영웅인 김시민 장군을 주제로 한 실감형콘텐츠 패키지 '진주대첩의 영웅들' VR 영상, OST, 보드게임 등 3종의 지역특화콘텐츠를 개발했다. 당시 가수 박기영은 VR 영상의 OST '서리꽃'을 불렀으며, 이번 진주시 홍보대사 위촉을 흔쾌히 승낙했다.

진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박기영은 진주시가 자랑하는 글로벌 축제인 유등축제, 개천예술제 등 각종 지역축제 홍보 및 아름다운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게 되며, 진주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활동 등 진주시를 널리 홍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경남 진주시청제공)
(사진=경남 진주시청 제공)

한편, 가수 박기영은 1998년에 데뷔해 '시작' '마지막 사랑' '블루 스카이' '산책' '나비' '그대 때문에' '넬라 판타지아'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이다. 총 8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고, 크리스마스 영어 앨범 및 어쿠스틱 베스트 앨범, 밴드 어쿠스틱 블랑 미니앨범 등 정규앨범 발매와 함께 단독 공연을 진행해왔다.

직접 작사·작곡한 '나비' '그대 때문에'가 타이틀로 수록된 정규 5집과 6집이 2년 연속 대한민국 대중음악상에 노미네이트되면서 가창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의 역량을 보여줬다.

또한 대중음악부터 크로스오버까지 장르의 경계 없이 다양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2년 tvN에서 방송된 '오페라스타'에서 우승했고, 지난 2015년 10월 발매한 '넬라 판타지아' 타이틀곡은 원곡자 사라 브라이트만의 것보다 4배 가량 많은 유튜브 조회 수인 약 2600만회를 기록중이다.

2020년 12월 첫 CCM 음원 '다시 가기 원해'를 발매했고, 2021년 두장의 싱글앨범 'I’m not OK' '안부'를 발매하면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날 위촉패를 전달하고 "박기영씨의 울림 있는 목소리가 진주시민과 전 국민에게 울려 퍼지길 기대한다"며 "모든 이의 마음을 보듬는 따뜻한 목소리로 아름다운 문화예술도시 진주를 널리 알려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박기영은 "앞으로 아름다운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를 널리 알리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