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충북교육청, 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
상태바
충북교육청, 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공고
  • 오효진
  • 승인 2022.02.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보다 온라인으로 접수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22년도 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www.cbe.go.kr)에 공고했다.

코로나19 관련 방문 접수 시 유의사항과 예방수칙도 함께 안내했다.

시험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와 확진자도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가 가능하다.

원서는 확진자, 자가격리자, 발열(37.5도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는 경우 대리접수나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유증상 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원본은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 원서교부와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이다.

방문 접수 희망 응시자는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과(청주교육지원청은 유초등교육과)에서 원서를 받아 도교육청 화합관과 충주교육지원청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희망 응시자는 나이스 검정고시서비스(http://kged.cbe.go.kr) 사이트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원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도교육청 이원익 교원인사과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상황으로 가급적 온라인으로 접수하길 바란다”며 “방문 접수할 경우 반드시 개인 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에 준비된 손 소독제를 사용 후 발열 체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1회 시험은 오는 4월 9일에 실시되며 시험 장소는 3월 25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