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7:58 (화)
행복도시 2·3생활권 초·중학교 6개 추가 신설
상태바
행복도시 2·3생활권 초·중학교 6개 추가 신설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4.02.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행복청이 세종시 2·3생활권에 초·중학교 6곳을 추가 신설할 방침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학교 신설 결정은 해당 생활권의 학교 부족문제를 미연에 방지해 어린 자녀를 둔 젊은층의 구성이 두드러지는 행복도시 입주 예정자들에게 안정감을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지역으로는 다정동(2-1생활권)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각 1곳, 새롬동(2-2생활권)에 초등학교 1곳, 보람동(3-2생활권)에 중학교 1곳, 소담동(3-3생활권)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각 1곳이다.

행복청과 세종시교육청은 각각 국토연구원과 공주대 등에 ‘인구대비 학생 수 예측 연구용역’을 의뢰하는 등 적절한 학교설립 규모를 두고 협의를 진행해 왔다.

행복청 관계자는 “두 전문기관의 연구용역 결과가 유사하게 도출돼 교육청에서 제기한 학교 추가설치 필요성에 대해서 큰 틀에서 공감하고 있다”며 “다만, 1기 신도시 등 여러 사례들에서 나타난 학생 수의 장기적 변동추이를 감안해 각 학교의 구체적인 규모 등과 관련해서는  추가적인 검토나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행복청은 이날 발표한 신설 예정 학교의 구체적인 입지에 관해 전문가 자문과 교육청 협의를 거쳐 내달 말까지 개발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