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인하대 공대 메타버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상태바
인하대 공대 메타버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김상섭
  • 승인 2022.02.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재능기부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학캠퍼스 구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구현된 인하대 가상캠퍼스 모습.(사진= 인하대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구현된 인하대 가상캠퍼스 모습.(사진= 인하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공과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행한다.

15일 인하대는 '2022학년도 공과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18일까지 나흘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 구현된 인하대 가상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학공학과와 에너지자원공학과를 시작으로 공과대학 소속 16개 학과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는 장학제도 및 수강신청 방법, 대학생활 '꿀팁', 학과 소모임, 응원단 공연 등 대학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고희광, 이지훈, 최민수, 최수민 등 전기공학과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실제 캠퍼스와 유사한 가상캠퍼스를 구현했다.

신입생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아바타를 만들어 정해진 시간에 접속하고 가상캠퍼스 건물내 강당에 모여 대면 행사와 동일한 오리엔테이션을 받게 된다.

그리고 전체 오리엔테이션이 끝나면 공과대학 건물로 이동해 학과별로 만들어진 사무실에서 개별 오리엔테이션을 이어간다.

화학공학과 최유나 신입생은 "코로나 상황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색다른 방식의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고 동기들과 선배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면서 "입학 전 학교에 대한 여러 정보들을 미리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오리엔테이션을 주관한 항공우주공학과 2학년 박종호 학생(공과대학학생회비상대책위원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지난 2년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지 못했다"며 "이번에는 어떤 형식으로든 진행하고 싶어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권용구 공과대학장은 "이번 행사가 2022학년도 신입생들에게 입학 후 대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입학 후에도 학업에 정진해 향후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