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 동구청, 옻골마을 두 번째 동구한바퀴 로컬마켓 열려
상태바
대구 동구청, 옻골마을 두 번째 동구한바퀴 로컬마켓 열려
  • 이동엽
  • 승인 2022.02.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지원으로 매월 세 번째 일요일마다 열려
옻골마을 로켓마켓 포스터(사진=동구청 제공)
옻골마을 로켓마켓 포스터(사진=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동구 옻골마을 ‘동구한바퀴 로컬마켓’ 두 번째 행사가 오는 20일 옻골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동구한바퀴 로컬마켓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고 동구 관광두레가 주최하며, 주민사업체(명품옻골 1616 협동조합, 주식회사 모냥, 주식회사 화소정, 주식회사 더휴앤)가 참여하는 행사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로컬마켓과 공연이 준비됐다. 오전 11시에는 싱어송라이터 모과양, 오후 1시에는 손땅콩과 이해금 국악공연이 열린다. 2시에는 더블에이 소프트 라퓨타가 신나는 댄스공연을 선보이며, 3시에는 목요커 어쿠스틱이 무대에 오른다.

로컬마켓은 25개팀이 참여한다. 주식회사 화소정의 한식디저트, 보자기체험을 비롯해, 도자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주식회사 모냥), 전통체험(명품옻골 1616 협동조합) 등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목공품, 국궁체험, 타로, 전통주, 수공예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편, 지난달 진행된 첫 번째 행사에는 총 500여명의 관광객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로컬마켓은 매월 3번째 일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옻골마을 입구에 위치한 홍보관에서는 ‘돌담 속 켜켜이 쌓인 시간을 거닐다’는 전시가 열리고 있다. 전시는 경주 최씨 가문이 대구 옻골마을에서 자리잡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그래픽, 슬라이드 영상, 프로젝터, VR체험 등 현대기술도 접목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