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하나드림타운 헤드쿼터(HQ) 첫삽!
상태바
하나드림타운 헤드쿼터(HQ) 첫삽!
  • 김상섭
  • 승인 2022.02.1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청라부지에 3단계 착공, 2025년 준공목표 박차
착공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착공식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를 금융허브로 이끌 하나드림타운의 헤드쿼터(HQ)가 착공됐다.

16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원재)은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지난 15일 청라 하나드림타운 헤드쿼터 부지 특설무대에서 헤드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착공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함영주 부회장, 김교흥·신동근 국회의원, 신은호 시의회 의장, 조택상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이원재 청장 등이 참석했다.

하나드림타운은 청라 24만6671㎡ 부지에 7300억원 이상의 사업비를 투입, 하나금융그룹의 핵심시설인 데이터센터, 하나글로벌캠퍼스, 그룹 헤드쿼터 등을 집적시키는 대규모 사업이다.

지난 2014년부터 본격 추진되고 있으며 국내 금융그룹 중 유일한 사례로, 2017년 1단계 통합데이터 센터가 준공됐다.

현재 1800여명의 인력이 근무하고 있으며 2단계 사업인 하나글로벌캠퍼스도 지난 2019년 준공됐다.

이날 착공된 하나드림타운 그룹 헤드쿼터는 3단계로, 지하 7층, 지상 15층, 연면적 12만8474㎡ 규모다.

오는 2025년 준공되면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하나생명, 하나손해보험, 하나금융지주 등 6개사가 입주해 2800여명의 금융전문인력들이 근무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의 경계를 넘어 디지털과 글로벌시대에 맞춰, 기존에 계열사별로 분산돼 관리해오던 정보기술(IT) 인프라, 인력양성, 업무역량을 청라에 집적시키고 있다.

그룹 헤드쿼타가 준공되면 청라가 금융허브로 자리매김하게 되는 것은 물론 청라의 랜드마크 기능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국의 권위 있는 건축설계사인 NBBJ가 직접 설계한 그룹 헤드쿼터 디자인은 NBBJ가 수행한 300여개의 프로젝트 중 아시아 최초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를 수상했다.

그리고 미국 인테리어 디자인(Interior Design)주관 '2021 Best of Year Awards' 미준공 부문 1위인 'Winner'에 선정되는 등 탁월한 건축미를 인정받았다.

김정태 회장은 기념사에서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하나금융의 강력한 오프라인 플랫폼으로써 모든 사람들에게 365일 개방,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디지털 금융으로의 전환의 장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택상 부시장은 "건물조성 공사와 계열사 이전 과정에서 필요한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하나금융그룹과 인천시 모두에게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계속 소통하고 협력해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