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인천 서구, 올 여름 모기개체수 줄인다
상태바
인천 서구, 올 여름 모기개체수 줄인다
  • 김상섭
  • 승인 2022.02.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식지 약품살포, 동절기 모기유충 구제 방역활동 진행
인천 서구, 겨울철 말라이아 유충 구제방역 실시.(사진= 인천 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 겨울철 말라이아 유충 구제방역 실시.(사진= 인천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는 올여름 모기개체수를 줄이고 모기매개체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에 나선다.

24일 서구는 올여름 모기개체수 감소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동절기 모기유충 구제 방역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충구제 방역은 겨울철 따뜻한 지하실 등 유충 서식지에 약품을 살포해 모기가 알을 낳고 알이 성충으로 부화되는 과정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기 유충 1마리를 제거하면 성충 500마리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일본뇌염과 말라리아 등 여름철 모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서구보건소는 방역반을 편성해 지난해 12월부터 모기유충 서식지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주요 서식지인 정화조와 하수구, 하천 등 주요 발생지역에 약품을 살포하고 잔류 분무소독을 진행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취약지를 중심으로 꼼꼼히 방역해 모기 개체수를 최대한 줄이고 모기로 인한 감염병을 예방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주민들도 모기 유충 서식지 제거를 위해 집주변 쓰레기를 제거하는 등 청결 유지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