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17:21 (일)
충북교육청,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 업그레이드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 업그레이드
  • 오효진
  • 승인 2022.03.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업무바로지원시스템,교무업무매뉴얼(사진=충북교육청 제공)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 교무업무 매뉴얼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학교업무에 관해 궁금한 사항을 척척 알려주는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을 또 한번 업그레이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음성중 황상훈 교사 등이 참여해 개발된 NEIS 사용자 동영상(29종)이 탑재됐다. 이 동영상은 NEIS시스템을 교원이 쉽게 이용하도록 만들어졌다.

NEIS 사용자 동영상은 NEIS 권한 관련 용어 설명부터 권한 부여 방법, 인수·인계, 학사 정보와 교육과정 입력, 입학, 진학, 전입, 전출, 유예, 면제학생 처리, 성적,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학교업무 바로지원시스템은 학교업무 관련 각종 안내 자료가 3200건 정도에 이른다. 웬만한 것은 바로바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신규교사를 위한 업무 도움자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학기 초를 위한 새학년 준비기간, 학습준비물, 신학기 적응기간, 학급자치회 구성, 학기 중 학교폭력 사안처리, K-에듀파인 사용을 위한 공문 접수, 기안문 작성, 자료 집계, NEIS 사용을 위한 복무, 원격업무 지원서비스, 학적, 출결상황 관리 등이 쉽게 설명돼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 쉽고 수월한 교육행정직 업무 도움자료 등 다양한 자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도교육청 최종홍 정책기획과장은 "학교교육의 내실화와 학생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