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05 (금)
음성군, 도시경관 조성사업 추진…녹색도시 만들기 앞장
상태바
음성군, 도시경관 조성사업 추진…녹색도시 만들기 앞장
  • 정수명
  • 승인 2022.03.2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길 열린 음성천 (사진=음성군 제공)
꽃길 열린 음성천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녹색 도시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해 아름답고 쾌적한 지역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꽃묘 생산 ▲꽃길 조성 ▲하천변 꽃밭 조성 ▲가로숫길 조성과 보호 관리 ▲도시경관 조성지 유지관리 등을 통해 친환경 녹색도시 구축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음성읍 읍내리와 용산리 등 꽃묘장 2개소(비닐하우스 11동)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팬지, 국화 등 연간 34종 70만본의 꽃묘를 생산한다.

계절마다 꽃묘를 정성스럽게 관리해 키워낸 꽃들은 도로변과 9개 읍·면의 화단을 장식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군은 군 전역 60㎞에 걸쳐 팬지, 비올라 등 꽃씨를 파종하고, 교통섬, 교차로, 도로변 공터 등 70개소의 화단에는 형형색색의 꽃들로 채워 주민들에게 화사함과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 군은 다음 달부터 음성천변, 응천변 등 6개소 10㏊의 공간에 꽃밭을 가꿔 나간다. 봄에는 양귀비, 가을에는 코스모스 등이 피어나 이곳을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쾌적함과 생활의 활력을 안겨주고 있다.

아울러 군은 버즘나무·왕벚나무·은행나무 등 가로수 약 3만3704주를 전정, 시비, 고사목 제거 등을 통해 아름다운 가로숫길 조성과 보호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도시미관을 살리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관목을 식재한 도시경관 조성지의 유지·관리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

▲명품가로숲길(3개소) ▲녹색나눔숲(1개소) ▲녹색쌈지숲(3개소) ▲생활환경숲(2개소) ▲미세먼지 차단숲(3개소) ▲해밀숲(1개소) ▲생태보존사업지(2개소) 등 총 15개소의 녹색 도시경관 조성지에 소규모 관목과 꽃을 심고 가꾸는 정성으로 지역이 한층 깨끗하고 아름답게 피어나고 있다.

강호달 군 산림녹지과장은 “다양한 자연 친화적인 녹지 조성사업을 통해 자연환경이 한데 어우러진 공간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지역주민이 공감하고 관광객이 오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음성군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