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인천하늘수' 홍보할 시민 찾는다
상태바
인천시 '인천하늘수' 홍보할 시민 찾는다
  • 김상섭
  • 승인 2022.03.2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50여명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 내달 17일까지 접수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이미지수정.(사진=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이미지(사진= 인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응길)가 인천수돗물의 새이름 '인천하늘수'를 홍보해 줄 인천시민을 찾는다.

28일 인천시는 상수도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품질관리 객관성 확보와 인천하늘수 홍보를 위한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돗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운영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수돗물 인식개선과 홍보를 위해 인천시민을 참여시켜 다양한 상수도행정 모니터링과 홍보요원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인천상수도사업본부는 올해 150여명의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를 모집 후 연말까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활동으로 시민평가단은 음수대 모니터링과 민원서비스, 워터케어 및 워터닥터 등 상수도사업본부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직접 체험 후 평가와 모니터링을 한다.

그리고 평가단 중 신청을 통해 물교육 강사를 양성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돗물 안전성 교육과 홍보활동을 담당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상수도사업본부의 각종 활동을 취재하고 콘텐츠 제작 및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을 추진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 자격은 19세 이상 인천시민으로 시민평가단은 SNS 활용을 포함한 온라인 및 현장 활동이 가능하고 각종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자다.

이와 함께 서포터즈는 SNS 활용 및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며 현장취재 및 영상편집 및 콘텐츠 제작 등이 가능한 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9일부터 4월 17일까지며, 올해 12월까지 수돗물 관련 시설 견학과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활동해 나갈 계획이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는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 및 활동 관련 기초교육을 마친후 활동에 참여한다.

아울러 현장 활동 참가와 홍보콘텐츠 제작시에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연말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과 활동 수료증 지급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응길 본부장은 "상수도 주요사업을 모니터링하며 수돗물의 안정성을 직접 확인하고, 인천하늘수를 적극 홍보해 주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한국상하수도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2-3156-77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